드디어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었네요. 특별히 제가 언어위원회에 로비(?)한 것은 없지만, 언어위원회에서 저희가 그렇게 바래왔던 한국어판 위키배움터 설립 승인을 해 주겠다고 하네요~~ ^^ 물론 조건이 달려 있지만요.. :) 정식 승인만 된다면 제가 이제껏 구상해 왔었던 위키배움터를 교육의 장으로 쓰는 계획을 실행만 하면 되지요. 아울러 위키백과 학교에서 필요했었던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해드릴 수 있습니다.


얼마나 바래왔는지 모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마음이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저는 자유로운 배움의 터를 오래 전부터 제 꿈 차원에서 바래왔었습니다. 자유로운 지식이 있다면, 그것을 전달하는 창구가 필요하고, 그러한 것을 이룰 만한 공간 또한 부차적으로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실현공간이 되겠지요. 더욱이 웹 2.0 시대, 그것을 넘어서 모바일 시대에서의 교육 창구가 필요한 선생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한 초등학교 선생님께서 현재 베타버전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계시기도 하구요. 그러한 마음으로 혼자 기여하는 때가 있더라도 묵묵히 기여하고 설립만을 바라며 달려왔는데, 결국 설립 승인에 가까워지게 되었네요.


부차적으로, 위키백과 학교와 관련한 기능에 대해서는 미네랄삽빠님과 대화가 약간 오가기도 했었는데, 해당 부분은 일단 설립이 되고 나서 이야기가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 제일 중요한 설립 조건을 제시드리지 않았는데요.. 위키배움터에서 임시간(약 2주)이라도 활동해주실 분이 몇 분 필요합니다. 메인 기여자인 저를 제외하고 다른 기여자가 있다면, 현재 설립하기에 충분한 컨텐츠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설립을 승인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위키배움터에서 잠시간이라도 활동해 주실 분이 있는지요?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게다가 베타에서 제가 빗자루를 갖고 있어서 기술적인 부분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어떠한 도움이라도 제가 드릴 수 있으니, 혹 활동에 의향이 있으신 분께서는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